본문 바로가기
건강

금연, 담배끊는방법 알려드려요

by .timewalker 2016. 1. 7.

담배값 인상이 된 지 벌써 1년이나 지났네요.

 

하지만 담배를 끊는게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ㅠㅠ

 

 

 

저도 작년 1월에 금연을 했다가. 6월 부터 다시 피는 중인데요...ㅡㅡ

 

그리고 새해가 된 후 이것저것 금연성공법을 찾아보면서 다시 한 번! 금연을 하고 있습니다.

 

 

 

 

1. 참지말고 잊어라!

 

저도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참는 것으로 금연을 시도하는데요.

 

하지만 니코틴 중독이라는 것은 그렇게 쉽게 참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저같은 경우는 금연 중에 담배피는 꿈을 참 많이 꿉니다. -_-

 

훈련소에 있을 때는 초코렛 담배를 피는 꿈을 꾼적도 있으니까요.ㅋㅋㅋㅋ (당분과 니코틴이 

 

부족했던 듯;;)

 

담배를 안 핀다, 안 핀다 하면서 참는 것 보다는 다른 활동을 하면서 담배를 아예 있는게 편

 

합니다. ㅎㅎ

 

 

 

 

 

 

2. 흡연을 하게 되는 여건을 만들지 말라!

 

금연을 하게 되면 제일 어려울 때가 '솔마실 때' 더라고요..

 

잘 참다가도 술을 마시게 되면 왜그렇게 담배가 땡기는지.

 

술을 마시면서 이성이 일정부분 날아가고, 또 주위 흡연자들이 피워라 피워라. 하는 것도 의

 

지를 약하게 합니다. (나쁜 생퀴들...)

 

그러니 담배를 끊기 위해서는 술자리를 줄이고, 일하다가 담배피러 가는 자리에도 빈 손이 아

 

닌,음료수나 커피를 가지고

 

가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3.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 주어라!

 

금연을 하면, 뇌에서는 담배를 피움으로써 충족되었던 니코틴을 받지 못 함으로서 굉장히 불

 

만족스럽고

 

답답한 기분을 느끼게 하고, 스트레스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니코틴에 대한 욕구를 참지 못하고 다시 흡연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니코틴은 아니지만 다른 보상을 해주면 조금이나마 낫습니다.

 

담배를 살 돈을 모아 스스로에게 선물을 한다던가, 아니면 금연은 가족에게 더 건강에 좋다는 

 

식으로 위안을 삼는다던가 하는

 

나름대로의 보상을 주게 되면 스트레스가 좀 줄게 되더라구요. ㅎㅎ

 

이것은 각자 보상 방법을 찾아서 하면 되겠습니다.

 

 

 

 

 

4. 주위사람들에게 나의 금연을 알려라!

 

좀 옛날 방법이라고 생각하거나 지겹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속 강조되는 담배끊는방법은 그런 이유가 있겠죠?ㅎㅎ

 

아무래도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 에게 본인의 금연의지를 알린다면,

 

주위의 응원을 받거나, 금연보조제품을 선물(?!) 받을 경우도 생길 수 있고요. ㅋㅋ

 

좋은 사람들이라면 분명히 님의 금연을 도와 주리라 생각합니다. ^^

 

 

5. 그 외 기타

 

몇달 전에 심형탁씨의 담배끊는방법을 TV에서 본적이 있는데요. ㅋㅋ

 

심형탁씨의 특유의 캐릭터에 걸맞게 꽤나 특이한 방법이었습니다. ㅋㅋㅋㅋ

 

그 방법은 검지와 중지를 딱 붙인채로 입술에 붙여서 담배 연기를 빨아들이는 척 하는 건데요

 

.

 

그게 담배 필때 처럼 약하게 빠는게 아니라 순식간에 최대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겁니다.ㅋㅋ

 

ㅋㅋ

 

저도 해봤는데 좀 웃기긴 해도 확실히 담배를 피는 느낌은 나더라고욬ㅋㅋㅋㅋ

 

뭔가 들어오는 니코틴은 없지만 비슷한 만족감을 준다고나 할까요 ㅋㅋㅋㅋㅋ

 

'심형탁 칼바람' 을 검색하시면 라디오스타에서 시범을 보였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ㅋ

 

ㅋㅋㅋ

 

연관글 : 금연후신체변화에 대하여

http://molossus.tistory.com/36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췌장암 초기증상, 어떻게 해야할까요?  (0) 2017.01.26
금연 후 신체변화에 대하여  (0) 2016.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