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오리지날 레고 해적선!!! LEGO 70413

by .timewalker 2016. 12. 17.

 

 

2015년에 출시 된 신 해적선 입니다. 어릴 때 너무나 가지고 싶었던 레고라서... 현재 30만원이 넘는 구버전 6243 해적선을 탐내다가.. 70413이 출시됐다는 소식을 보고 생각도 안하고 질렀습니다. ㅋㅋ 6243과 비슷한 놈이 10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나왔기에 더 좋았네요. ㅎㅎ 이 글을 올리는 현재 가격은 국내가 18만원 정도 합니다. ㅇㅁㅇ 

 

 

싼가격에 구버전 해적선 느낌이 물씬 나는 좋은 놈을 샀지만.. 20년도 더 전에 출시 됐던 6243의 옆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되네요. 왜 20년 뒤에 새로운 해적선이 나온건데 다운그레이드냐? 하시면 아래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ㅎㅎ

 

 

먼저 기존의 해적선인 6243 입니다.

 

 

6243의 박스이미지 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최신버전인 70413과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사진에 보이는 원숭이는 -> 고양이로, 상어는 -> 코가 길쭉한 톱니 모양의 상어로 대체되었고 사진에 보이는 그물도 없습니다. ㅡㅡ 그리고 피규어 중에 여자 피규어도, 앵무새 피규어도 없고 뱃머리의 인어도 해골로 대체 되었습니다.

 

 

이제 최신버전 박스를 보시죠.

 

 

차이가 보이시죠? 전체적인 느낌은 같은 배로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피규어인 원숭이가 없습니다. ㅠ 원숭이 자리에 있는 피규어는 어린 해적?느낌인듯 다리가 짧은 피규어로 다리가 움직이지 않고 1자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앉을수도, 걸을수도 없는... 그리고 상어도 코 모양이 달라서 느낌이 다르죠?

 

 

 

완성하고 급하게 찍어본 사진 입니다. 피규어 숫자는 박스 이미지 상으로는 같아 보입니다.. 다만 6243은 해적 4, 정부군 2, 인질 1 이고 70413은 해적 4, 정부군 3, 인질은... 없네요. ㅎㅎ (고양이는 갑판 한구석에 짱박혀 있습니다... 1x2 블록 크기의 존재감이 미미한 녀석이라 사진에도 보이질 않네요. ㅋㅋ)

 

 

 

전체적인 퀄리티는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 합니다. 보물상자를 숨겨놓을 수 있는 기믹도 선장실 하단부에 있고, 앵커도 풀었다 늘였다 할 수 있으며 인질 처단용으로 영화에서 많이 보여주는 널판지도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ㅎㅎ (사진에서는 배 바깥으로 나와있는 흰머리 정부군이 그 널판지 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역광샷... 음 뭔가 있어보이고 커다란 배의 모습을 찍으려고 한 사진인데 그냥 그러네요. ㅋㅋ

 

 

 

다른 각도로.. 

 

 

총평

 

다운그레이드라고 투덜거리기는 했지만, 최근에 오리지널 해적선은 출시하지 않던 레고에서 20년(...)만에 출시한 훌륭한 퀄리티의 복각판 해적선이 되겠습니당. 출시 당시 구매가격도 훌륭하고 (10만원) 가격을 생각하면 퀄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어릴 때 너무나도 갖고 싶었던 녀석을 20년이 지나서라도 가지게 되어서 한을 푼 느낌이랄까.. 그러네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