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지샥 G7900-2 스펙 및 사용기 입니다.

by .timewalker 2017. 1. 14.

카시오 지샥 G7900-2 입니다. 지샥 모델들은 튼튼한 내구성과 큰 시계 페이스가 인상적이고요. 그래서 군인들이 군대시계로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하나의 모델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하기에 여름에 패션 아이템으로도 훌륭합니다.

 

ㅣ연관글

 

DW5600, 영화 스피드의 키아누 리브스 시계 소개 및 스펙 소개

 
 

먼저 전체 이미지 입니다.

 

G7900은 문페이즈기능 (시계 왼쪽 상단의 노란색 원)과 조수그래프 표시 (상단 중앙) 해 주기에 해양 스포츠나 낚시를 하시는 분들한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뭐 해양 쪽 취미가 없어도 날짜가 지남에 따라 달의 모양이 변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리고 이런 부가기능을 제외 하더라도, 정확한 시간을 표시하고 기본 알람은 4개까지 가능하며 스톱워치 기능, 타이머 기능 등의 시계의 기본기능에 충실합니다.

 

 

디자인쪽을 보면, 전체적으로 시원한 푸른색을 바탕으로 라이트 버튼 (중앙 하단) 과 START/STOP 버튼 (우측 하단) 을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튀지 않으면서도 질리지 않는 색상입니다. 그리고 시계 베젤 부분에 볼트 디자인을 추가해서 지샥 다운 강인한 이미지도 풍겨줍니다. ㅋㅋ

 

 

 

 

시계 옆모습 입니다. 시계 두께는 17.7mm 이고 두꺼운편에 속하지만, 지샥은 원래 크고 두껍께 차는게 매력이고 실제로 차보면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리고 시계 줄이 시작하는 부분에 시계 줄이 일정 각도 이상 꺾이는 것을 방지하는 지지대가 있어서 시계 착용 시 시계가 손목위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이번엔 야광샷을 보시겠습니다.

 

야광샷 입니다. G7900의 야광은 EL 백라이트를 사용하며 (블루 그린) 어두운 곳에서의 시인성도 좋습니다. (어찌보면 낮보다 더 잘 보입니다. ㅋㅋ)

 

 

 

 

착용샷 입니다. 시계 사이즈는 가로 세로 50 x 52.4mm 로 시계 사이즈로서는 매우 큰편이지만, 위에 썼듯이 지샥은 크게 차는게 제맛이라 별반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제 손목둘레가 16cm 정도로 두꺼운 손목이 아닌데도 찰만합니다. ㅎㅎ

 

 

 

스펙

 

 모델명  G7900-2
 무브먼트  카시오 쿼츠 무브먼트 (디지탈)
 케이스 재질  레진
 밴드 재질  레진
 글래스 재질  미네랄 글라스
 케이스 크기  52.4mm x 50mm x 17.7mm
 밴드 폭  16mm 
 기타 사양 전자식 발광 백라이트
자동 조명 스위치, 조명 지속 시간 선택 가능, 잔광


플래시 알림
알람, 1시간 간격 시보, 카운트다운 타이머 시간 경과 알람, 카운트다운 타이머 진행음 및 스톱워치 자동 시작 시 소리와 함께 플래시로 알림


내한성(-20°C)


세계 시간
29개 시간대(도시 48개), 시티 코드 표시, 일광 절약 온/오프


달 데이터(입력 데이터의 월령, 달 위상 그래프)


조수 그래프(특정 날짜 및 시간의 조위)


1/100초 스톱워치(ST1)
측정 가능 범위: 999:59'59.99''
측정 모드: 경과 시간, 스플릿 타임, 원 스타트 투앤드
기타: 5초 카운트다운 자동 시작


1/100초 스톱워치(ST2)
측정 가능 범위: 999:59'59.99''
측정 모드: 경과 시간, 스플릿 타임, 원 스타트 투앤드


카운트다운 타이머
측정 단위: 1초
카운트다운 범위: 24시간
카운트다운 시작 시간 설정 범위: 1분~24시간(1분 단위 증가 및 1시간 단위 증가)


기타: 
자동 반복, 진행음
다기능 알람 5개(스누즈 알람 1개 포함)
1시간 간격 시보
전자동 달력(2099년까지)
12/24시간 형식
버튼 작업 톤 온/오프
표준 시간 표시: 시, 분, 초, 오후, 월, 날짜, 요일
정확도: 개월당 ±15초
추정 전지 수명: CR2025 사용 시 2년

 

스펙상으로는 2년이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지금 구매하고 5년 이상을 배터리 교체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서랍에 넣고 방치한것도 아닙니다. 일상적으로 차고 다니면서 백라이트도 자주 쓰고 스톱워치도 주 1~2일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하드코어하게 사용할 때의 전지 수명이 2년이 아닌가 싶습니다.

 

 

총평

 

아시다시피 지샥은 수많은 모델과 또 그에 따른 수많은 파생모델들이 있습니다. 그중에도 대표적으로 핫한 모델들도 있고 (빅페이스나 DW5600/6900 등등) 한정판 모델도 많지요. ㅎㅎ 하지만 G7900도 지샥을 구매할 때의 선택지 중에 하나가 될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