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세이코 SKX007 오이스터 브레이슬릿 리뷰

by .timewalker 2017. 1. 11.

SKX007을 알아보는 사람과 사는 사람은 한번쯤 생각해 봤을 법한 오이스터 메탈 줄 리뷰 입니다. 보통 SKX007을 살 때 고민하는게 '러버 밴드 버전을 사서 오이스터 메탈줄을 끼울까?' 라던가, 아니면 '쥬빌레 밴드 버전을 사서 오이스터 메탈줄을 끼울까?' 아닐까요. ㅋㅋ 어쨋든 결론은 오이스터로 종착이 되는 비운의 쥬빌레 밴드 입니다.(...)

 

ㅣ연관글

 

세이코 SKX007 스펙 및 사용기

 

 

 

 

그럼 이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오이스터 밴드 교체 샷 입니다. 네, 시계줄 하나 바꾼걸로 완전 다른 시계가 되어버립니다. 평소에 쥬빌레 밴드를 끼고 다닐 때는 '뭐 이만하면 이쁘네!' 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렇게 오이스터 밴드를 껴보면... 쥬빌레는 한없이 오징어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제가 산 밴드는 저가형이라 엔드피스 깡통, 밴드도 깡통줄입니다. ㅋㅋ 그렇다고 밴드 옆에 '나 깡통이오~' 하고 이음선들이 있지는 않고요. 겉으로 보면 통짜줄과 다른 점이 전혀 없습니다. 손에 들어보거나 엔드피스 깡통줄을 보면 그 때 감이 오죠. ㅋㅋ

 

 

 

 

SKX007을 사고 오이스터 밴드를 고르시는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왜냐하면 이 시계가 외국에서도 시계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시계라서 커스텀 부품이 엄청나게 많거든요. 이베이에서도 베젤이나 다이얼, 핸즈 등의 커스텀 부품을 쉽게 구할 수도 있고 요보키즈 같은 사이트에서는 전문적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이스터 밴드도 종류나 가격대가 2만원대~10만원 이상으로 다양한데요. 일단 제가 산 밴드는 3만원도 안 되는 제품입니다. 사진으로도 퀄리티가 나빠보이지는 않지만, 실제 사용하면서도 딱히 싸구려라는 걸 못느끼겠고요.ㅋㅋ 물론 8만원, 10만원 정도 되는 밴드가 실제 퀄리티는 높겠지만 굳이 20만원도 안 되는 시계에 10만원이 넘는 줄을 채워야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착용 샷 입니다. 쥬빌레 밴드와의 착용감을 비교하자면 쥬빌레와 비슷하거나 쥬빌레가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디자인은 오이스터 밴드의 압승이랄까요. 제 여자친구도 시계줄을 바꾸니 완전 다른 시계 같다고 하더군요. 

 

 

 

총평

 

SKX 시리즈를 가지고 있는 분은 한 번쯤은 사보시는게 좋겠죠. 러버밴드나 쥬빌레밴드하고는 너무나도 다른 시계를 만들어 줍니다. ㅋㅋ 저는 SKX007이 잘 팔리는 이유 중에 하나가 이 오이스터 밴드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합니다. ㅎ

댓글